본문 바로가기
DESIGN/피그마

[Figma]피그마를 PowerPoint(PPT)로 내보내는 4가지 방법

by 앵그리 파이어 2023. 12. 18.
반응형

Figma 디자인을 PowerPoint로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igma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PowerPoint로 전환하면 친숙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PowerPoint에 익숙한 고객이나 팀원들과의 협업 시에 유용합니다. Figma 디자인을 PPT로 변환하는 몇 가지 방법과 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igma를 PowerPoint(PPT)로 내보내는 이유

  1. 고객 및 팀 협업: Figma를 사용하지 않는 이해관계자와 디자인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편의성: PowerPoint는 많은 사용자들이 익숙한 도구이므로, 간편하게 디자인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프레젠테이션에 통합: 만들어진 Figma 디자인을 기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Figma를 PowerPoint로 변환하는 4가지 방법

1. SVG로 내보내기 및 PowerPoint로 가져오기

  1. Figma에서 내보낼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2.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내보내기 설정에서 "SVG"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프레임이 SVG 파일로 다운로드됩니다.
  4. PowerPoint를 열고 삽입할 슬라이드로 이동한 후, "삽입" > "사진" > "이 장치"를 선택합니다.
  5. 내보낸 SVG 파일을 선택하고 "삽입"을 클릭하여 슬라이드에 배치합니다.

2. Magicul Figma를 PowerPoint 변환기로 사용하기

  1. Magicul Figma에서 PowerPoint로 변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Figma 링크를 업로드 필드에 삽입합니다.
  3. 프레젠테이션 미리 보기를 확인한 후 "변환"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4. 변환이 완료되면 PowerPoint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3. [Figma Plugin] Pitchdeck Presentation Studio를 이용해 변환하기

  1. Figma 화면 상단 메뉴에서 "Plugin > Management plugins" 탭을 선택합니다.
  2. "검색" 옵션을 통해 “Pitchdeck Presentation Studio”플러그인을 찾습니다.
  3. 해당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사용 시작" 또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Figma 작업 화면에서 "플러그인" 탭으로 돌아가 플러그인을 실행합니다.
  5. 내보내려는 화면을 선택 및 편집하고 애니메이션 등을 설정합니다.

Pitchdeck Presentation Studio

https://www.figma.com/community/plugin/838925615018625519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IkiG4PWJZEM

4. PDF로 내보낸 후 PPT로 변환하기

  1. Figma에서 내보낼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2.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내보내기 설정에서 "PDF”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프레임이 PDF 파일로 다운로드됩니다.
  4. 어도비(Adobe)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5.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PDF 드롭 영역에 놓습니다.
  6. PPTX 파일로 변환할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7. Acrobat이 자동으로 PDF를 PPT로 변환합니다.
  8. 로그인하면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명심해야 할 사항

  • Figma는 기본적으로 PowerPoint 형식으로 직접 내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Figma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은 PowerPoint로 직접 내보낼 수 없습니다.
  • 텍스트 요소를 이미지로 내보낼 수 있지만, PowerPoint에서 텍스트를 편집하려면 수동으로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마무리

Figma 디자인을 PowerPoint로 전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항상 디자인이 제대로 구현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Figma와 PowerPoint를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최적화하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목표는 청중에게 명확하게 디자인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피그마에서 여러 프레임을 하나의 PDF파일로 내보내는 3가지 방법

 

[Figma] 피그마에서 여러 프레임을 하나의 PDF파일로 내보내는 3가지 방법

피그마에서 작업한 여러개의 프레임을 하나의 PDF파일로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그마에서 여러장의 프레임을 하나의 PDF 파일로 내보내기 우선, 작업물을 PDF파일로 내보내기

angryfire.kr

 

반응형